SLR클럽 원문링크 https://m.slrclub.com/v/hot_article/630098
안녕하세요 쏘나타 차주입니다.
결론 부터 말할게요. 쏘나타 DN8 구매 예정이신가요? 이 글을 읽고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저는 5월 31일 차량 인수 후 정확히 보름만인 16일 제차는?주행 불가?상태가 되었습니다.
이제 막 주행거리 일천키로 를 넘긴 새차 입니다.
증상은 갑자기 사이드 브레이크가 걸리며, 각종 경고등이 활성화 되고,
계기판 상?"전방충돌방지 보조 시스템을 점검하십시오"라는 문구가 활성화 되는 불량입니다.
사이드브레이크 버튼을 눌러도 보고 시동도 다시 걸었으나 사이드브레이크는 풀리지 않았고,
물론 전방에는 어떠한 장애물도 없었습니다.
현대 해상 긴급 출동 서비스가 나왔고, F/W관련 초기화를 진행했으나?수리 불가!?주행 불가하다고 하더 군요.
제차는 사이드 브레이크가 걸려있는 상태로 앞바퀴가 들린체 서비스 센터로 질질 끌려갔습니다.
이러한 상황인데 서비스센터 AS실장이라는 분은 불량 원인 파악을 위해 제차를 뜯어보고,
연구소 인원과 함께 검토를 진행해 보겠다 하십니다.
저는 정상적인 가격을 지불하고 새차를 구매했습니다만, 무슨 테스트 샘플 얘기하시는것 같았습니다.
대기업인 현대 자동차는 수리 해줄테니 그냥 타라는 주장입니다.
저는 사이드 브레이크가 마음데로 잡히는 차를 어떻게 타냐고 항의 했습니다.
그 답변이 저를 환장하게 하더군요 주행 중 사이드 브레이크가 걸린다면, 조심해서 운전하면 괜찮다고 합니다.
아시겠어요? 쏘나타 DN8은 조심해서 운전하면 갑자기 사이드브레이크가 걸려도 괜찮습니다. 수리하면 됩니다.
어느 부분을 어떻게 수리해야하는 지는 제 새차를 이것저것 뜯아가면서 찾아봐야 하겠지요?
수리를 거부하니, 신차 불량임에도 렌트카는 지원해 줄 수 없다고 하는 현대 자동차 입니다.
렌트카 지원 관련 규정이 있는지 문의하니 공개 할 수 없다고 하네요.
현대 자동차 고객은 그런걸 궁금해 하면 안되나 봅니다.
이에 저는 중대 불량이라고 항의 하며 환불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사이드브레이크가 잠긴 상태로 질질 끌려간 차에 어떤 품질 문제가 있을지 저로써는 짐작이 안되는 상황이라 그렇습니다. 또한 사이드브레이크가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걸렸다면 저와 제 가족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조심해서 운전하면 되는걸까요? 저는 자신이 없습니다. 저는 쏘나타 DN8이 무섭습니다.
최종 결론입니다. 쏘나타 DN8 초기 품질 문제로 보이며, 아직 개선전으로 저는 생각합니다.
?제차를 테스트 샘플로 삼으려 하고 있다고 추정되어지며, 저는 수리를 거부하고 있으니까요.
음.. 제 생각에 이런분들은 구매를 강행하셔도 되겠습니다.
내 의사와 상관없이 사이드 브레이크가 걸리더라도 나는 조심해서 운전하면 생존할 자신있다!
P.S_불량사진, 차가 실려가는 사진 인증차 첨부 합니다.
차량 수리 거부 중이며, 환불을 지속적으로 요청중입니다.
저는 저와 제 가족의 목숨을 걸고 쏘나타 DN8을 탈?용기가 없습니다.
제 권리와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만..
힘없는 개인이 대기업을 상대로 무슨 항의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네요..
현대 자동차의 책임있는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후 진행 상황도 자세한 후기로 올리겠습니다.
저는 사이드 브레이크가 마음데로 잡히는 차를 어떻게 타냐고 항의 했습니다.
그 답변이 저를 환장하게 하더군요 주행 중 사이드 브레이크가 걸린다면, 조심해서 운전하면 괜찮다고 합니다.
아시겠어요? 쏘나타 DN8은 조심해서 운전하면 갑자기 사이드브레이크가 걸려도 괜찮습니다. 수리하면 됩니다.
명불허전 그렇게 타는겁니다 시전
연구소 인원과 검토를 위한 샘플로 쓰니
샘플 사용료로 하루에 50만원 정도 청구하심이
미친 놈들 남의 차 가져다가 연구를 한다고 하는지
불량이 그것뿐일까???하는......불량검사로 젖뺑이치는 1인...검사해 나가도 저정도니.....ㅉㅉㅉㅉ...현재 저는 제가 검사한거중 제일 불량율 적었던 차를 탄답니다
from SLRoid
저희차는 원래 그렇게 타는 겁니다 호갱님~~!~ 소리가 들리는 듯.
고객과실인거 같은데..
저건 고객이 잘못했네요..
조심해서 타면된다니...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