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루리웹-9580064906 | 07:35 | 조회 0 |루리웹
[2]
돌아온노아빌런 | 06:43 | 조회 0 |루리웹
[2]
하즈키료2 | 07:30 | 조회 0 |루리웹
[2]
미라그동 | 07:30 | 조회 0 |루리웹
[12]
뉴건담Z | 07:29 | 조회 0 |루리웹
[12]
루리웹-1592495126 | 07:06 | 조회 0 |루리웹
[8]
Into_You | 07:30 | 조회 0 |루리웹
[9]
후방 츠육댕탕 | 07:15 | 조회 0 |루리웹
[4]
빛의모임 | 07:27 | 조회 304 |SLR클럽
[6]
a700+a77유저~ | 07:18 | 조회 1284 |SLR클럽
[1]
감동브레이커 | 07:04 | 조회 0 |루리웹
[3]
루리웹-8531467422 | 07:11 | 조회 0 |루리웹
[5]
루리웹-9580064906 | 07:20 | 조회 0 |루리웹
[13]
잠만자는잠만보 | 07:23 | 조회 0 |루리웹
[8]
웃음이야기 | 06:40 | 조회 4049 |보배드림
댓글(20)
경쟁자가 없어서 그저그런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느낌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이제 많은 가전제품 회사들이 고의적으로 고장이 나기 쉽도록 설계하는 것처럼
게임을 만드는 쪽에서 그 기술을 활용할만큼 지식이 전파되지 않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이해하지도 못하니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일지도?
여기에 개인적으로는 'CG가 현실보다 더 현실같은' 시대에 그 이상 뭘 더 올릴 수 있으며 뭘 더 올려야하는지부터가 궁금하긴 함... 최적화는 오히려 자원사용 넘치는걸 줄이는거니까 성능이 남는게 아닌가 싶고...
아니 뭐 실제로는 올릴 수 있을거고 그런 욕구가 있으니까 올리려고는 하겠지만서도...
GTX8800 쓰던 시절 나왔던 크라이시스에서 느꼇던 충격을 느끼긴 힘들긴 함. 하드웨어 성능은 몇배나 올랐을건데
인력을 갈아넣어야 하는데 이미 AAA급 게임의 개발비용은 왠만한 회사가 감당하기에 한계가 왔고
개발자 몸값은 비싸지고 게임 값을 올리기도 힘들고 거기다 몸 비틀어서 게임값을 DLC로 충당하는 것도 한계가 왔고.
뭐 손해도 상관없고 돈이 얼마나 깨져도 상관없다해 인원을 100% 늘린다고해도 그래픽 품질이 기존대비
200%가 되는것도 아니고 개발사가 그래픽 품질을 갈아넣는 만큼 비례해서 뽑아내는 오병이어어의 기적이 벌어져도
그래픽카드 값이 미쳐돌아가서 아직도 1060이 현역인 마당에 개발사가 그래픽을 마구 올리기도 애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