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날아라바퀴벌레 | 26/06/11 | 조회 536 |오늘의유머
[3]
우가가 | 26/06/11 | 조회 749 |오늘의유머
[11]
토토아범 | 26/06/11 | 조회 380 |오늘의유머
[5]
우가가 | 26/06/11 | 조회 1455 |오늘의유머
[1]
우가가 | 26/06/11 | 조회 507 |오늘의유머
[6]
우가가 | 26/06/11 | 조회 1477 |오늘의유머
[2]
수집중 | 26/06/11 | 조회 493 |오늘의유머
[6]
감동브레이커 | 26/06/11 | 조회 909 |오늘의유머
[3]
감동브레이커 | 26/06/11 | 조회 1610 |오늘의유머
[2]
감동브레이커 | 26/06/11 | 조회 726 |오늘의유머
[16]
우가가 | 26/06/11 | 조회 1407 |오늘의유머
[9]
감동브레이커 | 26/06/11 | 조회 3099 |오늘의유머
[1]
우가가 | 26/06/11 | 조회 940 |오늘의유머
[7]
수집중 | 26/06/11 | 조회 1667 |오늘의유머
[2]
감동브레이커 | 26/06/11 | 조회 3189 |오늘의유머
독성이 강한 약재가 아니고 몸에좋은 약재들 한가득이라던데 ㅋㅋ 그좋은게 너무 많이 섞이고 진해서 맥이 빨리뛰고 심장도 빨리뛰고 몸에 혈기가 빨리돌아서 죽는다고 들음
요즘은 죽을때 까지 일하라고 사약을 내려준다고
+비소...
사약을 먹고죽으라면 그나마 아주고마운거죠 신체를 해하지 않는것이 효의 시작이고 이름을 드러내 입신양명 하는것이 효의 끝이었는 신체를 해하게 됨은 본인은 물론 부모를 욕보이는 것이라 사약은 왕이 내리는 죽임을 당하는자에 대한 아주큰 배려입니다.
MOVE_HUMORBEST/1794162
사약이 독앾이냐 아니냐를 떠나서 왕정국가에서 왕에게 뭔가를 받는다는 것 자체가 영광이었죠 그리고 법적으로 처형을 당하면 직계자식 3대가 과거에 나가지 못하지만 사약을 받았으면 현직으로 있는 일가친척들도 아무 이상없이 살 수 있었기 때문에 당시엔 큰 은혜였던것도 사실이구요 그리고 가오로 살던 선비에겐 "내가 마! 왕이랑도 한판 뜨고 갔던 사람이야!"라는 훈장도 챙기는 것이니 선비라는 직업에겐 이것도 영광이었죠
명예로운 죽음의 기회를 마지막으로 주는거였음. '그래도 니가 사대부 양반인데 신체분리마술 하는 것 보다는 낫지 않겠니?'
그러고보니 사형중에 필라테스형은 수습이 더 무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