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루리웹-6308473106 | 04:26 | 조회 0 |루리웹
[2]
참치는TUNA | 26/06/14 | 조회 0 |루리웹
[8]
아수라파전무 | 04:33 | 조회 0 |루리웹
[4]
정지업적작완료 | 04:30 | 조회 0 |루리웹
[8]
-유통기한- | 04:14 | 조회 0 |루리웹
[8]
루리웹-56330937465 | 04:28 | 조회 0 |루리웹
[7]
루리웹-127535273 | 04:00 | 조회 0 |루리웹
[5]
김이다 | 04:01 | 조회 0 |루리웹
[4]
루리웹-7696264539 | 04:09 | 조회 0 |루리웹
[12]
| 04:04 | 조회 0 |루리웹
[11]
루리웹-3148522856 | 04:14 | 조회 0 |루리웹
[5]
바보오징어자라라 | 04:03 | 조회 0 |루리웹
[10]
김이다 | 04:03 | 조회 0 |루리웹
[7]
긍정적인 사람 | 03:44 | 조회 0 |루리웹
[9]
루리웹-6628864008 | 04:00 | 조회 0 |루리웹
몰랐어 창피해
심지어 그냥 왕도 아니고
조선 왕조 내내 성군으로 칭송받은 세종대왕의 업적이라
거기에 후대 왕들도 다 세종대왕의 직계 후손들이라 부정하는 게 말이 안 됐지
효종 글씨는 거의 폰트네
오히려 조선중후기엔 한글로 하도 야설을 써대서 이게 문제였다고 하던뎈ㅋㅋㅋㅋㅋ
초기에야 좀 거리감도 있고 왕이 내린글자라고 하니 겸양 떨면서 썼지 진짜로 개나소나 익숙해진 이후엔 형식타파라고 하면서 야설이나 야한시집 써댔다고 하더만 ㅋㅋㅋㅋ
19금 부터 먼저하는건 시대가 따로 없구먼...
일제때도 ja지 bo지 낙서들 빼곡했다는거 보면 안봐도 비디오 ㅋㅋㅋ
한글 창제는 한반도 역사 통틀어서 최고이긴함 ㅇㅇ
연산군이 흥청을 세워서 관기를 동원하는 체계를 다듬었는데
이 관기들 교육할 때 교재를 훈민정음으로 만듦
얘 순간 빡쳤을 뿐이지 한글의 유용함은 잘 알았던 놈임
원래 성인물은 첨단기술의 시험장이었지...
훈민정음으로 쉽게 야설을 쓸수있다?
당장 써야지..
오 글씨 이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