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은 poe2 라이브를 진행한 일론 머스크의 영상을 트위치 스트리머가 리액션 하는것입니다.
영어를 알아들을 필요없이 영상을 보면 poe를 해보신분들이라면 느끼시는게 있을겁니다.
우선 저는 POE1 유저라서 POE2 시스템을 잘 모르지만
잘 이해가 안가는 장면만 5분동안만 보면서 추려 봤습니다.
24초 보관함 탭의 이름이 "일론의 맵" 이라고 적혀있는데 이건 좀 의아하긴 함
40초경을 보면 맵에 대해 잘 모르는 모습이 보임
3:30초 카오스 오브를 패스하는 장면 (2에서는 카옵이 바뀌었다고 하더군요)
3:55초 엑잘티드 오브도 패스
5:05초 마나가 없는 상황에서 마나 플라스크를 한참 뒤에 사용하는 모습
5:25초 템창이 꽉찬 상황에서 템창에 공간을 만들고 다시 템을 줍는 과정인데 이걸 하나하나 드래그해서 파밍
드래그해서 인벤토리에 하나하나 옮기는 부분에서 사람들이 웃는 이유는
템창을 끈상태로 클릭하면 바로 아이템 창으로 옮겨지는데
템창을 킨 상태로 드랍된 템을 클릭하면 저렇게 하나하나 옮겨야 됨
그러니깐 이건 초보자들에게서 나오는 행동이라는 것
사람들의 반응은 도대체 왜 일론이 굳이 이러한 거짓 행동을 하는것인지 모르겠다는 뉘앙스
게임 관련해서 무언가 결핍이나 인정 욕구가 있는거 아니냐 라는 말도
조금도 중요하지 않은 일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있다면, 그가 또 어떤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 중 한 명이지만 비디오 게임 덕후들에게 거짓말을 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고 상상해 보세요.
엘론을 패러디할 수 없는 이유는, 실제보다 더 가짜처럼 보이게 만드는 게 불가능하기 때문이지.
그가 게임을 하지 않는 것이 너무 분명해서 미칠 지경입니다. POE2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이것은 사람이 10 위권 최고의 레이서로 자신의 기술을 보여 주어야 할 때 차 문을 여는 방법을 모르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는 차를 시동 걸 수 없습니다. 브레이크가 무엇을하는지, 패들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엔진 소음을 내면서 자동차 바퀴를 돌리는 척하면서 거기에 앉아있을뿐입니다.
처음에 그가 Diablo 4 하드코어 래더에서 상위권이라고 말했을 때, "그럴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어.
내가 Diablo를 해본 적이 없어서 그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몰랐거든.
그런데 나는 Path of Exile 2 (그리고 1) 유저잖아.
그래서 이걸 보고 느꼈지, 이건 너무 티가 나는 거야.
저렇게 플레이하면서 그런 위치에 있을 수는 절대 없어. 그냥 불가능해.
그래서 이제 궁금해.
Diablo 4에서도 그의 말이 이렇게 티가 났는데 내가 몰랐던 걸까?
그리고 Path of Exile 2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엘론을 볼 때, 내가 Diablo 4를 볼 때처럼 똑같이 몰랐던 걸까?
그래도 퀸의 영상은 정말 재밌었어.
웃기고 편집도 잘됐더라. 마지막에 장비 얘기하는 부분은 진짜 최고였어.
더 한심한 건 뭘까?
A. 대통령을 조종하고, 여러 회사의 CEO이며, (마지막으로 확인한) 12명의 자녀를 둔 사람이
Diablo 4와 PoE2에서 세계 상위권 플레이어가 되기 위해 주당 60시간 이상을 투자할 시간이 있다는 것.
B. 다른 사람을 고용해 대신 게임을 하게 하고, 그걸로 명성을 얻으려고 거짓말한 것.
겜안해본 초보티 나는 라이브 영상올려서
이새끼 겜덕 코스프레하더만 실은 겜안분 아니였냐는 얘기 나오는 중
댓글(5)
그저 관심종자...
거봐 역시 부주라니까.
사회적으로 대단한 위치에 올라가놓고 왜 저런 행동을 하는지
테슬라는 진짜 오너덕분에 뜨고, 오너리스크 덕분에 흔들림
디아4도 대리가 아닐까(진심)
게임에서 랭킹 순위권 들어가는 순간 진짜 피말리는 전쟁임 시간이라는 시간은 다 쏟아부어야하는데
트럼프랑 선거운동 다니면서 랭킹 순위권 안에 든다고? 그 땅덩어리 넓은데에서? 진짜 말이 안되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