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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4)
뭐 시발 콘정게에서??
여론 어지간히 개판나긴 했나보다 와
그래픽만 좋아지고 다른게 와르르 무너지는꼴이 년단위로 이어지면 뭐... 그럴만도 하지
지난 10년간 오픈월드 게임들이 그래픽하고 제작비만 올라갔지 상호작용은 죄다 퇴화했다는 거 영상 보고 놀랐음 진짜
이 정도면 게임을 만드는 의미가 있는 건가 싶을 정도로
모공크게, 피부 더럽게, 주근깨 박기
그래픽 성능 올라가니 서양개발사들이 하던 짓이지
그렇다고 최적화를잘하는것도아니고
이젠 그 콘솔 최적화도 조지고 있어서 그럼
하이엔드 글카가 중옵에 프레임젠 켜야 정상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이 최신 AAA랍시고 나오는 거 보면 뭔가 좀 심각하게 잘못됐음
그래픽이 실사급이다 뭐다 하면 뭐해 하지를 못하는데
노멀맵이 처음 나왔을때 부터 게임 그래픽은 이미 극에 달했고 남은건 최적화 따위 안하고 얼마나 더 깍을 수 있을까인데
그래픽 깍는 시간과 비용에 비해 실제로 체감되는 효과는 미미하니까
심지어 그 그래픽 깎는답시고 컨텐츠부터 상호작용까지 죄다 버려버리고 있으니
이미 전전세대에 나온 GTA5로 비교해보면 같은 세대에 나온 GTA4가 그래픽은 떨어지더라도 상호작용 더 세세한거 보면 말 다했지
그래픽이 엄청 좋아 진 것도 아니고
빛 효과나 음영 효과 같은 부수적인 효과로 사양 개 쳐 먹는 현실
그렇다고 최적화라도 좋으면 모를까 그것도 아님 ...
과거 프로스트바이트 엔진도 rt 다 켜도 꽤 훌륭한 최적화,
혹은 데시마 엔진의 갓적화...
출시 당시엔 개적화 였지만 지금은 상대적 갓적화인 레이지엔진
현재는 그냥 뭐땀시 개적화인지 알수가 없을 정도로 게임들이 다 망가져 있음
그 원인의 최선두에 선 에픽 이색히들이 젤 문제고..
현재 개적화 이유는 그냥 그거야 개발기간과 비용부담 + 최신 기술 맹신
괜히 플스5 프로가 욕 처먹으면서도 예상보다 잘 팔리고 있는게 아님.
노말로는 30프레임도 무너지는 게임들 꽤 있으니
최적화라든지 스토리라든지 버그라든지....
솔직히 그래픽은 더 발전할 필요 없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