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루리웹-7222436521 | 13:45 | 조회 0 |루리웹
[13]
아로레이드 | 13:37 | 조회 0 |루리웹
[19]
비도탈명 | 13:41 | 조회 0 |루리웹
[25]
카포에이라 | 13:37 | 조회 0 |루리웹
[77]
어흑_마이_간 | 13:39 | 조회 0 |루리웹
[21]
뒤도라 너에게로 | 13:39 | 조회 0 |루리웹
[2]
보배로근인님 | 13:18 | 조회 436 |보배드림
[12]
asjdsdwdfs | 13:37 | 조회 161 |SLR클럽
[9]
친친과망고 | 10:28 | 조회 0 |루리웹
[21]
| 13:32 | 조회 0 |루리웹
[13]
최상급육회 만만세 | 13:35 | 조회 0 |루리웹
[13]
필로하프 | 13:33 | 조회 0 |루리웹
[26]
치르47 | 13:34 | 조회 0 |루리웹
[21]
GFYS | 13:34 | 조회 0 |루리웹
[19]
A-c | 13:34 | 조회 0 |루리웹
당연한 소리고 ceo라고 모를리가 없음.. 하지만 게임이론으로 생각하면.. 자기 회사를 효율적으로 구조조정을 안하면 뒤쳐지는 구조임.. 나중에 다같이 안좋은 결과를 맞이할지언정 자기혼자 x되는걸 누가 선택하려할까
이건 국가경제 전체가 아니라 자기회사 내부 매출들을 봐도 똑같음.. 자기회사 제품 팀킬하는 혁신을 안하면 다른놈이 그 혁신을해서 우리회사가 망하는거고 그래서 일부 기업들은 자해에 가까운 혁신을 하기도함
AI라는 단어를 외주 라고 바꿔놓으면 잘 보임
100명이 하던 일을 10명이 90명분 외주를 주면서 일하는거
물론 장점은 있음 인력관리가 쉽고 / 외주 아웃풋이 빠르고 / 비용이 (지금은) 저렴하고
근데 100명에게 봉급 주면 경제권역 내에서 돈이 도는데
이 ..AI 외주는 그냥 돈이 저 멀리 거대 AI기업으로 들어갈 뿐 ㅋㅋㅋ
물론 이 이야기 말고도 원래 외주는 그래도 CEO가 가격협상을 할 여지가 있지만 AI는 토큰값에 대해 뭐라 해 봐야 알빠임? 되겠다는 점도 있긴 한데
구매력은 한참 후의 일이고
단기적 문제는 잘린 사람이 뭐가 예쁘다고 그 회사 제품을 쓰겠냐에 가까워보임
압박면접의 패널티 중 하나가 탈락한 사람은 그 회사의 안티개 된다인데
그보다 몇단계 위의 일을 하고 있는 거
이래서 자를 때 한번에 자르면 이미지 악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