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가격은 이전의 싼 가격으로 갈 수가 없지.
AI때문에 추가 수요가 붙었고
AI 거품이 꺼지면 그 수요가 줄고 다시 가격이 폭락할꺼야!!!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전의 가격이 지나치게 낮은게 비정상이었음
특히 2022~2023년이 그러한데
저 때에 삼성도 하이닉스도 메모리 가격이 바닥을 찍어서 개고생을 했고
당시에 주문해놓고는 계약 파기하고 받아가지 않는 업체가 있어서
그 물량이 시장에 나와 가격이 계속 떨어지던거였음
거기에 창신메모리발 중국 DDR4램 시장의 포화도 같이 겹쳤었고.
삼성도 하이닉스도 지금은 저 때 이후로 무조건 계약을 받지도 않음
이 물량 전부 받지 않으면 위약금을 쎄게 걸어버리거나
아예 장기 계약 안하고 단기 계약 위주로 한다거나
그리고 창신 메모리가 저번 DDR4처럼 DDR5 램을 폭발적으로 쏟을 수도 없는게
공장이 지금 많지가 않다고도 하고.
그나마 지금은 고점을 찍고 점차 내려오는 중인데
일단 이전의 그 매우 싼 램
밭에서 굴러서 주워다 쓰는 램 시절은 이미 가버렸음
앞으로 오기도 힘들꺼임
오면 즉시 한국 경제도 휘청일꺼고.






하닉 다니는 후배 말로는 형광등 2개 짜리 하나 빼고 생활했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자사주가 폭등해서 행복한 하루하루
그때 살걸 ㅠㅠㅠ
메모리 비싸지면 디스크로 갈꺼임
에이전트화 되면 중요한건 사람이 즉각적으로 안기다림
디스크가지고 뭔가 하는게 나올듯
hdd도 이미 쓸어가서 소비자가가 예전 2배 넘김...
ai 버블 붕괴되고 빚내서 주식하던 사람 전부 돈떼먹고 저승가고 그런 시대가 와야 그나마 좀 내릴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메모리 수요 시장이 너무 많아지기도 했음
당장 차세대 콘솔들 다 어떡할거야
Ai거품 꺼지면 싸진다는것도 개웃기지
초전도체 같은게 거품인거고 ㅋㅋ
하긴 예전에 너무 싸긴 했음.
pc 조립할때 메모리 가격은 하도 저렴해서 부담 자체가 거의 없던 수준
24기가 모듈 하이닉스 a다이 한번써보고 싶었는데
이건 이제 꿈에 가까운일이 되버림
그와중에 언급도 안되는 코파일럿 ㅋ
머나먼 이상향 풀뱅크
근데 저 저점에서도 더 내려갈 수 도 있었고 그런 움직임도 있었는데 거기서 갑자기 AI가...
이제 일반 공급용은 대략 3세대 차이 나야 적정가격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