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R클럽 원문링크 https://m.slrclub.com/v/hot_article/1338457
출처
http://www.economist.com/interactive/trump-approval-tracker
Donald Trump approval tracker
Follow polls showing how favourably Americans view their president and which issues are shaping their views
www.economist.com
?
트럼프 지지율 최근 1년 현황을 보면 당선 후 계속하여 내려 가고 있는 중입니다. 트럼프가 작년 11월 당선된 가장 큰 이유가 바이든 행정부하에서 인플레가 너무 심하여 서민들 삶은 더 안 좋아졌다는 것입니다.
?
그러나 그의 관세, 감세 정책은 부자를 위한 정책이지 서민들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감세의 덕은 부유층이 받고
?
관세로 인한 인플레는 서민들이 감당하게 되어 있습니다.
남성에서는 트럼프가 인기가 있고 여성중에는 부정적인 이견이 많습니다.
?
그런데 유의할 점은 45세 이상 중년층 및 고학력 층에서 트럼프 인기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철 없는 젊은이들이나 고등학교 졸업의 저학력자들은 미국을 위대하게 한다. 미국으로 일자리를 가져온다는 구호를 믿지만 조금만 경제학을 제대로 공부한 사람은 그것이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지금 트럼프의 경제 고문으로 있는 하바드 경제학 박사 출신인 나바로에 대하여 엘론 머스크가 자아만 강하지 두뇌는 없다고 한 말이 맞습니다.
?
점점 엘론 머스크도 트럼프의 관세 정책에 불안감을 느끼고 이너 서클에서 멀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관세 전쟁 여파로 인한 인플레의 불안감이 내년까지 미국 국민들에게 남아 있을 것입니다.
?
트럼프 내년 중간선거 대비하여 내년 2분기 전에는 감세를 발표하여 증시 부양을 하려 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간선거는 특별한 이변이 없는 한 공화당 참패일 것입니다.
?
올해 트럼프의 제일 과제는 미국 국채 금리를 낮추는 것이지 증시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내년 증시 부양해 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
올해는 미국 주식 신규 매수는 금물이고 5월이나 6월초 관세 전쟁이 어느 정도 진정된 후 안도랠리가 나오면 미국 주식 비중을 줄이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
그 이후 연말까지 박스권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국 기업들의 실적이 관세 전쟁 여파로 2,3 분기 망가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연말 트럼프 원하는 대로 달라 가치가 낮아질 경우 환차손을 보게 될 것입니다.
?
정 미국 주식을 장기로 보고 매수하려면 내년 2, 3월 정도를 생각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미국 중간선거를 의식하여 내년 증시 부양을 할 것이고 그래도 11월 중간 선거에 지고 나면 미국이 정상으로 돌아 갈 것입니다.
?
트럼프 1기 끝나고 미국 정치학회에서는 그가 미국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으로 평가하였습니다.
?
국민을 분열시키고 문제가 많았습니다.
?
그런데 2기 끝나고도 똑 같은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전혀 변한 것이 없고 1기 보다 더 하여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