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네리소나 | 26/06/13 | 조회 0 |루리웹
[1]
떠나보까 | 03:31 | 조회 96 |SLR클럽
[8]
받는마법피해량증가 | 03:16 | 조회 0 |루리웹
[3]
FuRyu | 02:34 | 조회 0 |루리웹
[3]
| 02:31 | 조회 0 |루리웹
[7]
adoru0083 | 03:19 | 조회 0 |루리웹
[6]
평범학생 | 03:21 | 조회 0 |루리웹
[5]
루리웹-719126279 | 26/06/13 | 조회 0 |루리웹
[3]
안뇽힘세고강한아침이에용 | 01:42 | 조회 0 |루리웹
[5]
MacTavish | 26/06/14 | 조회 0 |루리웹
[5]
쿠울쿠울 | 26/06/14 | 조회 2562 |보배드림
[0]
국산티비 | 03:16 | 조회 143 |SLR클럽
[6]
| 03:01 | 조회 0 |루리웹
[2]
fklsrgfsdghs | 03:10 | 조회 44 |SLR클럽
[0]
SLR회원 | 03:08 | 조회 61 |SLR클럽
다 까면 되는거 아님?
삼국지에 하자하나도 없는 완전 무결한 사람 있긴한가?
위에나 밑에나 너무 과도하게 까서 문제임...
위에 쟤도 레전드인게
조조가 쓴 시 대부분은 조식이나 조비가 주작한거다 + 조씨 정권은 하후돈 하후상을 빼면 전원 무능했다등등 뭔가 개소리를 당당하게 함...
공명?
엥 우리 하후목사님이 유능했다고예?
능력적 하자 적고 결점도 적은사람?
공명? 사마의? 근데 얘넨 한쪽은 과로고 한쪽은 쿠데타
행보관으로 유능했잖아. 한잔 해
행보관으로써 능력을 말한게 아니라 군사적 능력 말한거임...
하후돈 하후상만이 군사적으로 유능했으며 나머지 하후연이나 조인은 군사적으로 결코 유능하지 않았다 라고 함
애초에 너ㅓㅓㅓ무 몰입했어
조인이 실수 몇번 했음 뭐 어때
관우가 무신 급이 아니면 뭐 어때
그만큼 나관중의 삼국지가 가진 문화적 영향력이 크다는 소리겠지만 한자문화권서
조인 관우 둘 다 어마어마한 명장이고
영토 포기? 저걸로 예시 들어 놓은 곽회 만총마저도 엄청난 명장들인데
조조 관련해서도 이딴 소리나 지껄여서
이 새기 진짜 전생에 서주사람이었나? 싶기도 함...
흠.. 전생의 서주 사람이면 그럴 수도 있지
군주되서 제명에 살다간 애가 있음? 그런거 아니면 다 무능이지
안락공 : 그 어려운걸 제가 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