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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2)
그 창의력이 안나와서 돈을 때려박는걸꺼에요.. ㅠㅠ
아트에 인력 갈아넣으면 제작비 수십억 깨지는건 우습긴한데
아트가 게임의 전부는 아니니
닌텐도가 대단한거임
회사 덩치가 커지면 창의적으로 만드는 데 제약이 많아지거든
본인 기기 독점 배짱장사 하는 시점에서 뭐..
그렇다고 곡해하진 말게
저 말은 노오오력으로 해결해라 무능한 새끼들아 하고 제작자의 무능을 질타하는게 아님.
그보단 기획 쪽에서 예산 분배와 아이디어 발굴이 중요하고, AAA급 게임과 저예산이 가능한 기획을 구분해서 발굴하라는 의미.
저 말은 '중소규모 게임에 대한 예산 분배와 적절한 투자' 가 중점임.
뭐 단순하게 제작비 << 창의력이라는 소리니
아냐 저건 닌텐도니까 하는 말임....
AAA 게임 개발사가 몸집이 커진 이후의 조직 문화 변화로 개발 예산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한다는 지적은 많이 나온 얘기긴 하지
우리가 개발비가 없진 않다
창의력이 보장된 개발자는 연봉이 높다..
창의성과 재미 다잡으면 그 장르 레전드가 되거나 새 장르를 창시하게 되는데
그게 쉽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