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398341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장모처남.. | 24/12/18 09:23 | 추천 23 | 조회 1048

고성국왈 尹, 유튜버에 귀 기울이면 민심 이해할 것" +124 [2]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799142

0

최근 KBS에서 시사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보수 성향 시사평론가 고성국 씨가 외신에 “윤 대통령이 유튜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면 민심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언했다.

지난 16일(현지시각) 영국 로이터는 ‘윤 대통령이 공개적으로 받아들인 한국 보수 유튜버 세계’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같은 내용이 담긴 고씨의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다.


고씨는 로이터에 “윤 대통령이 내 방송을 시청하는지는 모르겠다”면서도 “유튜버들이 윤 대통령의 생각을 반영하는 ‘대안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기쁘다. 소위 ‘레거시 미디어’(전통 언론매체)는 민심을 정확히 읽어낼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로이터는 “고씨가 윤 대통령과 보수 유튜버들이 특별한 공생관계를 맺고 있다는 일각의 주장을 반박하며 진보 진영 내에서도 유사한 역학관계가 이뤄지고 있다는 주장을 폈다”고 했다.

또 로이터는 윤 대통령이 극우 유튜브에서 확산하고 있는 음모론 등에 빠져 계엄까지 일으켰다는 국내 언론과 정치권의 비판을 전했다. 더불어 한동훈 전 국민의힘 1대표가 사퇴하면서 “우리가 극단주의자에 동조하거나 그들이 상업적으로 생산하는 공포에 잠식 당한다면 보수의 미래가 없을 것”이라고 지적한 것을 인용했다.

다만 로이터는 대통령실에 윤 대통령의 시청 습관이나 계엄 정당성에 대한 근거를 어디에서 얻었는지 물었지만 답변이 없었다고 보도했다.


한편 11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 고씨는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를 옹호하며 논란이 됐다.


매불쇼는 구독자 210만인데 골고루봐야지 

자기한테 아부떠는  채널만 보니 이 사달이 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드네요.


역시 편식은 위험합니다.


[신고하기]

댓글(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