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놈 시리즈.
?
이거 3편까지 흥행 대박이다 그러지 않았어요?
그러면 평 안좋지만 잘 팔리는 영화가 맞잖아.
그에 대해 설명하자면, 일단 베놈 시리즈는 현재 흥행이 하락중에 있다는게 맞다.
1편은 8억불을 초과했고, 2편은 코로나 시국에 중국 개봉 없이 5억불을 달성,
하지만 3편은 중국 개봉을 끌어왔는데도 4억 7천만불 수준이기 때문.
그러면 내가 본 베놈 흥행 대박 소리는 뭐냐 싶겠지만,
사실 '베놈3 흥행 성공했다' 와 '베놈3은 점점 흥행 내리막길이다' 란 이야기는 서로 동시에 성립 가능하다.
1억불 수준의 예산으로 4억불 후반을 벌어들인건 객관적으로 손익분기를 넘긴 성공이 맞으나,
1편 당시 8억불을 찍은 시리즈의 포텐셜과 성장 가능성을 생각하면 너무나도 가파른 하향곡선인 것도 맞기 때문.
현재 영화판이 너무 불황이라~ 소리를 가져와도 미묘한게, 암만 그래도 코시국 당시 2편보다 못나오고 있는데다 북미 흥행은 반토막났음.
...
베놈 시리즈와 비슷하게,
'후속작들의 퀄리티 문제로 점점 흥행이 내려갔지만, 전체적인 흥행 평균치가 너무 높아 손익분기는 달성'
하는 영화들은 의외로 꽤 흔한데
당장 그 유명한 스타워즈 시퀄 시리즈가 대표적이다.
7편의 경우엔 무려 20억불을 벌어들이는 어마무시한 흥행을 거뒀지만, 9편에 이르러선 10억불 돌파 수준으로 흥행이 반토막.
...하지만 잊지 말자. 10억불 돌파는 다른 영화들에겐 초대박의 상징이고, 따라서 9편 역시 객관적 흥행 수치로는 대박친건 맞다.
...그저 깨포 당시의 흥행 견인력에 비해 한참 내려간 수치일 뿐이지.
흠... 뭐 말은 그렇다고 하고, 일리가 있어 보이긴 하는데요.
정작 그 흥행 성공과 동시에 망한 거라는 베놈3은 4편 만든다는 루머가 나오는데?
그럼 그건 어떻게 설명할거에요? 정상적인 제작사라면 일반적으론 갈아엎는다며.
일단 이 글은 어디까지나 분석이지 100퍼센트 그렇다는 건 아닙니다.
소니 윗분들 생각이 다를수도 있고... 또 그래도 이 정도면 성공이라고 자축할 수도 있죠. 어쩌면 루머가 루머했다고 할 수도 있고요.
그래도 잘 이해가 안 간다고요? 제 글을 다시 한번 읽어보세요.
일반적으론 갈아엎는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MCU도 DC도 저런 급락 이후 갈아엎기 들어갔어요.
...정상적인 제작사라면.
!?!?!!!!!!
댓글(17)
쥬라기 월드는 2에서 갑자기 대저택 스케일로 작아지는게 좀 웃겼음
소니는 병.신이야
언제나 그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