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G, 클오클라이크(자칭 모바일 RTS)
맨처음 나왔을땐 좀 신박했지 조금만 파고보면
건설하는데 24시간 기다리거나 현질
모병하는데 24시간 기다리거나 현질
진격하는데 6시간 기다리거나 현질
본진 업글하는데 필요한 조건 맞추기위해
최소 48시간 기다려야할 건물들 싹 기다리거나 현질
현질유도가 가챠겜보다 더 심한데
심지어 길드 위주 플레이라
길장이랑 같이 전쟁치러가는데 현질
길장이랑 같이 본진 옮기는데 현질
길드에 봉납하느라 현질
존나 피곤해짐
길장이 ㅂㅅ이면 게임현타 씨게옴
그외에도 광고로 질리게 나오는데다
문명, 프펑같은 명작IP들 때깔만 베낀
중국발 짝퉁 SLG 장르들이 판쳐서 하고싶기는 커녕
보는것조차 싫어짐
댓글(29)
왜냐면 클오클이 10년 넘도록 제왕이기 때문...
근데 저런 장르가 개발비는 안드는데 매출은 짭짤해서 계속 나올거임
진짜 말 그대로 시간을 돈으로 사는 게임
광고랑 전혀 다른 컨셉으로 나오는 모바일겜
저런류가 광고 사기도 졸라게 심하고
현질 유도는 또 존나게 심한데
텃세도 졸라게 많고
길드 들가도 일정이상 현질에서 강함 유지도 졸라게 지랄이고
정도가 없음
난 그래서 심슨 빌더스 게임 같은 거 했는데 금방 질리더라
게임이 피로함.. 끝이 없음..
대충 이게 거짓말 하는것처럼 보이는 어쩌고 광고와 게임이 다르다고? 광고와 게임이 같은걸 찾았어요 어쩌고
웃긴게 라스트 워 는 초반 미니게임구간을 광고맞춰서 바꾸드라고 ㅋㅋㅋ
엣날에 칠용전설 오래하긴했는데 요즘은 별로 하고 싶진않음 ㅋㅋㅋ PVE만 되는 겜이면 괜찮을텐데
도미네이션즈 재밌었지
요새는 애국마케팅도 보이던데
맨날 한국 유저의 힘을 보여줘야 한다고 함...
초반엔 재밌는데 중후반 가면 건물 업그레이드 5일 8일 걸리는 구간에서 접음ㅋㅋ
오게임 -> 부족전쟁으로 이어지는 계보긴 한데...
완전 실시간 진행 + PvP 원툴이라 피로감 장난 아니고
한번 밀리면 이겨내기도 힘들어서 신규로 하기도 부담스러워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