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남궁왈츠 | 00:56 | 조회 0 |루리웹
[4]
타츠마키=사이타마 | 01:04 | 조회 0 |루리웹
[1]
지구별외계인 | 00:49 | 조회 0 |루리웹
[2]
노데이터 | 00:49 | 조회 0 |루리웹
[1]
후부키갓 | 01:16 | 조회 0 |루리웹
[3]
루리웹-8356808734 | 01:19 | 조회 0 |루리웹
[12]
그냥남자사람 | 01:17 | 조회 0 |루리웹
[10]
파이올렛 | 01:18 | 조회 0 |루리웹
[5]
타츠마키=사이타마 | 01:17 | 조회 0 |루리웹
[11]
65정철원 | 26/06/06 | 조회 1492 |보배드림
[1]
참치는TUNA | 26/06/05 | 조회 0 |루리웹
[12]
사료원하는댕댕이 | 01:16 | 조회 0 |루리웹
[4]
밍밍한커피 | 01:08 | 조회 0 |루리웹
[1]
한우대창낙지덮밥 | 01:15 | 조회 0 |루리웹
[5]
아민 템제리언 | 01:08 | 조회 0 |루리웹
나팔수와 정치적 총알받이로 이용당하다가 죽기전에 사실 전 일본에게 속은게 아닐까요? 하고 울다가 뒈짓하는거지
뭐간 뭐야 ㅁㅁ이지
근데 저 두 부류는 같은 독립의 길을 갔더라도 화합하기 쉽지 않은 부류임
근데 짤만봐도 캐릭성 진짜 완벽하게 묘사한다.
전봉준하면 연상되는 서민적인 소탈함과 선비적인 고귀함. 강직하면서도 현명함이 느껴지는 인물을 얼굴로 딱 드러내네.
자기도 속았다고 생각하는 거 자체가 가해자의 역겨운 합리화에 불과해서 알 거 다 알고 매국한 것이어야 함.
친일파 중에 조선이 미개하니 자기 잘난줄 아니 식 말 남긴 애들 보면 나라돈 처먹고 외국문물 배운 새끼들이 지 잘난서 깨우친줄 알더라
그냥 자기가 좀 더 나은 위치에 있어서 배울 기회(운)가 있었다는건 인정 안 함
문명국은 언제나 야만을 행사했단다~
이 드라마 요새 짤방 많이 올라오네 재밌게 봤음
세상은 여전히 힘의 논리로 굴러간다는 걸 모르는 사람들만이 말만으로 세상을 조화롭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함. 근데 뭐 어쩌겠음. 깨달음이 늦는 것 또한 본인의 책임인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