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3994659)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루리웹-5.. | 24/04/23 16:47 | 추천 47 | 조회 76

한국과 일본의 문화수출액 단순 비교 +76 [39]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5781291


img/24/04/23/18f09e50ae74e1cac.jpg

방송콘텐츠 순위


쉽게말해 tv방송 나가는 거 생각하면됨


한국 4위 일본 5위 


일본이 한국의 60% 정도인데


근대 2013년 자료임


img/24/04/23/18f09e50ca04e1cac.jpg

영상콘텐츠 수출액


일본이 한국의 80% 정도임






img/24/04/23/18f09e50f114e1cac.jpg

역시 일본 애니메이션이 대부분임



img/23/01/20/185cf67722c51f7bd.jpg


다음은 한국의 문화수출 총액임


문화랑 관계된 거는 전부 포함한 거


한국 수출액 108억 달러(2020년 기준)


한국이 잘하는 분야는 음악하고 드라마임


근대 이게 생각보다 돈이 안됨


음악은 콘서트 티켓이나 유튜브 수익이 대부분임






드라마는 보통 tv로든 넷플리스로 보든 보통 보고 끝이니까



인지도는 높고 자주 언급되어도 큰 돈이 안됨


그에비해 게임은 아이템 구매가 있고 가챠중독자도 있으니 한국의 이름을 알리는데는 큰 도움이 안되지만 돈이 많이됨


그래서 총 수출액의 70%가 게임인 것



img/23/01/20/185cf6773d351f7bd.jpg


일본 수출액 달러화 환산히 190억 달러

쉽게 말해 기타 잡다한 거 전부 포함한 거임

한국보다 75% 높음



한국은 큰 변화가 없는데 일본은 급격히 늘어난건 아마 일본이 아마 피규어나 캐릭터 상품 같은 걸 많이 팔아서 그런든?

대략 애니 관련이 60%

게임이 20%임

일본이 잘하는 분야는 애니랑 게임인데 이 2가지는 보통 돈이 많이됨

게임은 아까 설명했고 애니는 캐릭터 상품이 상당 부분을 차지함






사실 금액으로만 따지지 않고 문화적영향력은 단순 수출액이 아니라 그 분야가 돈이 되는가를 생각해서 문화로 퉁치지 않고


각 분야별로 따로 비교해야함


다만 금액으로 표현하는게 어느분야가 발달했는지 알기 쉽고


어느정도 추세 정도는 표현 가능하니까 올려봄



[신고하기]

댓글(39)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