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블리자드 CEO 마이크 이바라
저는 최근 싱글 플레이어 게임에 빠져들면서부터
플레이어로서 이 아이디어에 대해 한동안 생각해왔습니다.
어떤 게임을 이기고 나면
그 경험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감탄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게임이 끝나고 나면
"처음 70달러보다 더 가치가 있었고,
매초마다 저에게 돈을 요구하지 않았기 때문에
10달러나 20달러를 더 주고 싶다"
고 생각한 적이 많습니다.
HZD, GoW, RDR2, BG3, Elden Ring 등의 게임.
70달러는 이미 많은 금액이라는 것을 알지만,
게임을 끝내고 나면 가끔은 아쉬운 옵션이기도 합니다.
어떤 게임은 그렇게 특별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아이디어를 싫어하겠지만 :)
덧붙여서, 다른 모든 것에서
'팁'을 주는 것에 지쳤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직면하고 피드백을 주는 팁에 대한 압박과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댓글(34)
그럼 버그로 피해보면 유저들한테 니들이 배상할거냐?
개발자들아 월급이 적은 것 같으면 사장이랑 연협을 해라
혼자 해서 잘릴거 같으면 단체행동을 하고
괜히 만만한 소비자한테 요구하지 말고
디아블로 10만원 받아 쳐 먹은 건 어디로 소화하셨남?
가끔 진짜 엔딩보면 이건 돈을 더 받아도 될 게임이다 라고 할만한게 있긴한데
그렇다고 내가 산 스타필드 한정판 금액을 도로 돌려주지는 않음